3일 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9월물 서부텍사스원유 선물이 4% 하락한 배럴당 90.66달러에 마감. 89.88달러를 기록한 2월 10일 후 가장 낮은 가격.
불과 어제 OPEC+에서 증산 규모를 줄이겠다고 해서 2%정도 올랐지만 역시 수요가 떨어지는 것은 못막네. 여름 휴가철인데도 미국 휘발유 수요가 7.1% 줄었다고 하니 더 말이 필요한가.
근데 우리집 앞 주유소 기름값은 언제 떨어짐?
e커머스 강자 아마존, 온라인 광고 '깜짝 질주'
아마존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다고 한다. 2분기 광고 매출 증가율이 18%로 1등이다. 전체 MS는 무려 14.6%.
왜그런가 보니 아마존에서는 광고주가 소비자를 특정해 광고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어서라고. 구매내역, 지역 같은 데이터를 확보해두고 있으니 유리할수밖에.
게다가 애플이 개인보호 정책을 강화하면서 광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아이폰 사용자를 추적할 수 없게 만들어버렸다. 사용자 식별이 불가능해지면서 SNS의 개인 마케팅 효과는 나락으로 떨어진것이다. 그래서 올해 2분기 광고 매출 증가율을 보면 메타가 -1.5%. 장기적으로도 메타는 좋은 선택이 아닐듯.
그래서 SNS 업체들은 아마존과 같은 e커머스를 확대하기 시작했다고.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있고.
버티던 서초구마저 꺾였다.. 맥못추는 서울 아파트값
홀로 상승세 보이던 서초구마저 20주만에 보합 전환. 수도권 규제지역 중 집값이 오른 곳은 한곳도 없어. 2019년 4월 이후 최대 낙폭으로 떨어졌다고. 누가 보면 반토막난줄 알겠네.
매수 심리가 떨어져 새 신호가 오기 전까지 약세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정부가 어떤 신호를 줄지 지켜보자. 어제 말한 250만 가구 주택공급이 효과가 있을까? 공급이 많아지면 가격은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지켜보자.
서울 중대형 오피스텔 거래 역대 최저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초과 중대형 오피스텡 거래량이 서울지역에서 역대 최저치를 나타냈다고
작년보다 올해 오피스텔 거래가 전체적으로 줄었는데 60제곱 초과는 55.9%, 60제곱 이하는 7.1% 줄었다고 한다.
이유는 올해부터 오피스텔 매수시에서 DSR이 적용되는 등 대출 규제가 강화되었고,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이 커져서 그렇다고.
기타
대한항공 2분기 영업이익 274%증가. 어닝서프라이즈. 여객, 화물 모두 호조라고 하는데 직원들에게 MS오피스는 1명당 1개씩은 사주셔야죠?
BBIG 일제히 뛰어. 성장주 바닥 찍었나?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주 급등하고 있다고. 진짜 바닥 찍은거 맞아? 나스닥지수를 봐도 빅테크가 반등했다고 하고, 쇼트커버링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도 바닥 신호로 해석되고 있다고. 진짜야?